_ 정보 기록

동구밭 샴푸바 지성용 사용 후기

우네바 Yuneba 2020. 12. 5. 10:07
반응형

제로 웨이스트의 실천을 위해 샴푸, 바디워시 대신에 비누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처음에는 올인원 제품을사용했는데 몸에는 잘 맞았지만 지속적으로 사용하니 두피에 뾰루지가 생기고 머리가 금방 기름지고 잘 맞지 않는거 같아서 새로운 제품을 사용하게 되었다.

두피 타입:
하루만 머리 안 감아도 금방 기름지는 지성

구매한 제품:
동구밭 올바른 샴푸바 지성용 9,500원
비누 거품망 4,000원

동구밭 제품을 구매한 이유:
샴푸바를 검색했을 때 제일 많이 나오는 제품이고 좋다는 후기도 많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든다는 점이 인상깊어서 구매하게 됨.

* 상자를 들어있는 완충제는 옥수수완충제로 물에 금방 녹아서 쉽게 처리할 수 있다.

비닐 포장없이 제품만 딱 들어있어서 좋았고 열자마자 상큼한 향이 나서 더 좋았다.

사용후기:
이전에 사용하던 제품은 몸이랑 머리에 동시에 쓰다보니 한 달이면 금방 사용해서 동구밭 샴푸바도 한 달이면 금방 사용할거라 예상했는데 생각보다 오래 쓸 수 있어서 좋았다.
쉽게 무르지 않고 물을 좀 묻히고 거품망을 사용하면 거품이 잘 나서 일반 샴푸 쓰는것처럼 쉽게 머리를 감을 수 있었다.

일반 비누망은 미세 플라스틱이 나온다는 말을 듣고 구매해봤다.

일반 비누망과 동구밭 비누망 비교

일반 비누망보다 보들보들하고 좀 더 견고한 느낌이나서 좋았다. 후기에보면 비누랑 비누망이 달라붙고 비누가 잘 안마른다는 얘기가 있었는데 그 말대로 비누와 비누망이 하나가 되긴 했지만 화장실이 건조한 편이라 그런가 항상 잘 말라있었다. 아마 집의 습도 상태에 따라 다른듯.

총 평:
제로웨이스트 입문자라면 쉽게 도전해 볼 수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함.
가격이 좀 부담스럽지만 다른 제품에 비해서는 그나마 저렴한 편이고 두피 타입에 맞춰서 잘 구매한다면 무난하게 쓸 수 있기 때문이다.


구매 링크:
https://m.smartstore.naver.com/donggubat

동구밭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비장애인과 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지속가능한 일상, 동구밭

smartstore.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