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 도전 기록

빅씨스 운동 100일 프로그램 도전 후기

우네바 Yuneba 2022. 5. 11. 16:26
반응형

* 빅씨스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BIGSIS

www.youtube.com


새로운 운동 프로그램을 찾다가 알게 된 빅씨스 운동.
1월 1일부터 100일간 운동하는 100일 프로그램인데 뒤늦게 알게 되어 늦게라도 도전을 해보았다.

주중에만 5개의 운동 프로그램이 올라오는데 대부분의 운동이 50분 이상이었다. 짧은 시간은 아니다보니 도전을 하기까지 많이 망설여지게 되었다.

* 운동 준비물
- 덤벨
1~50일까지는 맨 몸 운동, 51일부터는 덤벨 운동으로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다. * 운동 후기
허벅지가 엄청 탄탄해진다.

운동은 전신, 상체, 하체 모두 구성되어 있지만 하체를 사용해야되는 운동이 상체 운동보다 상대적으로 많았다. 전신 운동도 하체를 주로 사용하는 운동이어서 하체 근육이 발달될 수 밖에 없다. 어느 정도로 펌핑이 되었냐면 평소에 여유있게 입던 바지가 갑자기 허벅지 부분이 딱 맞게 되었을 정도로 단련이 되었다.

다만, 하체운동 중심이다보니 무릎에 무리가 갔는지 무릎 통증이 심하게 생겨서 결국 운동을 포기하게 되었다.

운동 초보보다는 평소에 홈트나 운동을 많이 해보았고 무릎이 튼튼한 사람이 하기에 적합한듯 하다.

아쉽게 포기했지만 다른 프로그램이 많기 때문에 더 적합한 운동을 찾아서 나중에 다시 도전해볼 생각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