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 도전 기록

메가원격평생교육원 한국어교원 2급: 퀴즈부터 시험까지 후기

우네바 Yuneba 2022. 7. 15. 10:29
반응형

* <이전 글>한국어교원 자격증 2급: 준비 계기부터 평생교육원 선택까지(광고x)

 

한국어교원 자격증 2급: 준비 계기부터 평생교육원 선택까지(광고x)

* 수강 계기: 항상 해외 생활을 꿈꿔왔는데 한국어 강사로 일하면 해외 취업이 가능하다는 말을 듣게 되었고 유튜브를 통해 실제 근무하고 있는 사람들을 보게 되면서 한국어교원 자격증에 도전

chomicharm.tistory.com


메가원격평생교육원을 통해 한국어교원 2급 수업을 들었다. 돈만 내면 학위 취득은 쉽게 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정말 힘들었다. 일하면서 과제하는게 정말 힘들어서 초반에는 포기할까 말까 고민도 정말 많이 했다.

⭐️한국어교원 2급 1학기 수강 후기 1. 학점은행제 사이트에서 수업만 들으면 되는줄 알았는데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학습자 등록을 진행해야 한다. 학습자 등록은 분기별로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수강 홈페이지나 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학습자등록 신청 수수료: 4,000원
증명서 첨부 및 결제: (경우에 따라 다름) 대략 2,000원

2. 수강 완료 후 학점인정신청도 진행해야 학위를 받을 수 있다. 학습자등록과 동일하게 분기별로 신청가능하니 공지사항을 잘 살펴야한다.

3. 퀴즈
준비물: 퀴즈용 컴퓨터/노트북, 교재 내용 검색 위한 또 다른 컴퓨터/노트북/태블릿

1차와 2차 퀴즈를 해야됐는데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다. 20분동안 2문제를 푸는 형식이고 오픈북이다보니 아이패드로 교재 내용 검색해서 풀었다. 키워드를 잡고 검색하는게 중요하다. 다만 어떤 과목들은 교재 내용과 100% 일치하게 나오지는 않아서 약간의 공부가 필요할 수도 있다.

4. 토론
토론 역시 1차와 2차로 나누어져있고 주제를 보고 이에 관한 생각을 자유롭게 작성하여 등록하면 된다. 개인적으로 1차 때는 주제가 어려웠는데 2차 때는 쉬워서 금방 끝낼 수 있었다.

5. 과제
시험보다도 더 힘들었던 과제 작성하기. 8과목을 대략 한 달이라는 시간 안에 작성하려니 쉽지 않았다. 퇴근하고 작성하고 주말에 쉬지도 못하고 작성하고 일하고 와서 과제하는게 정말 힘들었다. 만약 야근을 많이 하는 직장인이라면 한국어교원 수업 수강하기 전에 이 부분을 정말 신중하게 고려해볼 필요가 있다. 과제 작성이 예상보다 어려워서 생각보다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
- 구글이나 구글 학술 검색을 통해 자료를 찾고 이를 토대로 과제 작성을 진행하였다.

6. 시험
준비물: 퀴즈용 컴퓨터/노트북, 교재 내용 검색 위한 또 다른 컴퓨터/노트북/태블릿

시험은 퀴즈와 동일한 형식으로 진행되는데 50분동안 26문제를 풀어야한다. 객관신 21문제, 주관식 5문제이다. 키워드를 잘 찾아서 검색하는게 제일 중요한데 몇몇 과목은 퀴즈와 마찬가지로 키워드를 찾아도 100% 동일한 내용이 나오지 않는다. 그래서 본인이 취약하다 싶은 부분은 공부를 할 필요가 있다.

반응형